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어떻게 될까?

by 화악 2023. 2. 8.
반응형

대부업체에 대출을 빌리기 꺼려하는 게 이 사채라는 이미지 때문이다. 마치 조폭이 운영할 것 같고 혹시나 못 갚는 문제가 생기면 집에 찾아와 다 때려 부수고 할 것 같은 공포감 근데 막상 전화해 보면 여타 다른 금융사와 똑같이 친절한 상담원이 대출을 진행해 준다. 이건 빌릴 때고 만약 못 갚거나 연체된다면 어떨까?

 

대부업체 추심 수준

대부업체는 확실히 금융사보다 추심이 쌘편에 속한다. 근데 법 테두리 안에서 쌔다는 거지 영화에서 보던 것처럼 찾아와서 깽판 부리고 하는 일은 없다고 보면 된다. 전화와 문자는 엄청나게 오는데 방문추심도 추심팀도 사람인지라 귀찮아서 잘 안 온다. 대부업체 대출은 이전에 소개 한대로 그냥 예금이 없는 대출업체일 뿐이다.

 

2022.10.02 - [대출꿀팁] - 대부 대출은 위험한 대출일까? (연체하면 사채업자 들이닥칠까?)

 

대부업체는 조폭이 운영한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대형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실제로 일본 조폭 사채업에서 파생된 게 맞다. 근데 팩트는 최근 생겨나는 저축은행들은 전부 대부업체에서 파생된 거다. 대부업체에서 돈을 벌어들여 예금까지 관리하는 저축은행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가 매우 많다. 여러분들이 아는 큰 저축은행들이 전부 대부업부터 시작했다. 즉 태생은 조폭이 운영했어도 현재는 대부업체에서 실제 조폭이 관여하는 건 소형대부업 체나 개인업자 일수꾼밖에 없다. 이 소형대부업체 일수꾼들도 법 테두리 안에서 연체 추심을 한다.

 

2023.01.12 - [대출꿀팁] - 대출 신분증 통장사본 요구 사기 일까?

 

대부업체가 무서운 이유는 금리다.

대부업체가 무서운 이유는 조폭이 운영해서나 추심이 힘들어서가 아니다. 바로 금리와 신용등급 하락에 있다. 최근 저축은행도 기대출과다자나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 많아져 금리가 높아졌지만 대부업체 금리와 비교하면 저축은행 최대금리 = 대부업체 평균금리라고 보면 된다. 법정금리 내에서 최대한인 20%가 대부분이며 그것보다 낮게 금리가 측정되는 경우에는 다른 금융사에서 받을 수 있는 신용도의 사람이니 대부업체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 그래도 이것도 이전보단 낫다. 예전 법정금리는 최대 30%,40%일 때도 있었으니 이때가 사람들이 그렇게 무서워하던 사채인 것이다.

 

2022.09.15 - [대출꿀팁] - 승인률 높은 50만원 급전대출 총정리 (주말에도 가능한 24시간 자동화 대출)

 

만세 부르면 아무것도 못해

대한민국은 법적으로 대출을 빌리고 신용등급 상관없이 못 갚겠다고 만세부르면 할 수 있는 추심이 없다. 고작해야 방문해서 제발 갚아달라 할 뿐이다. 도저히 빚을 갚을 수 없다면 지인에게 그만 빌리고 부모님한테 그만 빌리고 만세 부르고 회생해라. 빚 못 갚아서 죽는다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참으로 안타깝다. 그냥 한 번 모든 걸 포기하고 추심 모두 무시하고 버티다가 개인회생 및 워크아웃으로 다시 새 출발 할 수 있다.

 

2022.08.25 - [회생꿀팁] - 도박 빚 개인회생 변제율 무조건 100%일까? (피부로 느낀 개인회생 경험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