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대부 대출은 위험한 대출일까? (연체하면 사채업자 들이닥칠까?)

by 화악 2022. 10. 2.
반응형

1금융권 신한은행,우리은행 ,국민은행등에서 처음 대출을 시작했다가 또는 비상금 대출로 시작했거나 돈이 더 필요해 저축은행에 까지 대출을 빌렸고 그 이후에도 돈이 필요해 찾아보니 대부 업체가 보인다. 대부 대출 사채아니야? 무서운거 아닌가? 처음 대부업체에 손대는 사람들의 마음이다.

 

 

대부 대출은 위험하지 않다.


대부 대출은 위험한 대출이 아니다. 여기서 위험하다라는건 드라마에서 보던 사채업자를 떠올린다. 특히나 어르신의 경우에는 크게 대부업체하면 드라마 깡패 사채업자를 생각하는데 이는 반은 사실이고 반은 거짓이다. 실제로 대부업체는 일본 깡패들이 만든 업체가 기업화 되면서 한국에 넘어 온게 대부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의 기업으로 법적으로 금리를 어기며 대출장사 하는 대부업체는 없다.(정식적으로 등록된 업체 기준)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돈못 갚으면 어깨들 찾아오는 그림은 현재 대한민국에는 없다는 것이다.

 

 

신용등급은 얼마나 떨어질까?


두번째로 대부 대출을 받기전에 고민하는게 바로 이거다. 내 신용도가 얼마나 떨어지는가에 대해서 궁금해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많이 떨어진다. 다른 대출을 받을 때에도 대부업체 대출이 몇개 있다면 금융권 대출이 어려울 수 있다. 다만 2금융권 기대출이 어느정도 생기고 신용도에 문제가 생겨서 대부 대출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텐데 이 시기에는 대부 대출 때문에 내 신용도가 바닥이 되고 신용불량자되고 이런거 없다. 대부 대출을 알아보는 시점부터 이미 신용등급은 박살이나 있다는 것이다.

 

 

대부 대출이나 저축은행 대출이나 비슷해지는 추세


최근들어 저축은행에서도 법정 최고금리 바로전인 19.9%에 빌려주는 사실상 대부 대출과 맞먹는 최악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어서 대부 대출이 상대적으로 무섭지 않게 보이는데 사실 20%의 금리는 빌리고 나서 갚아보면 느낀다. 아 정말 이게 말도안되는 금리구나 생각해보시길 특판으로 아무리 높은 예금금리를 따져도 4~5%인데 20%의 금리? 말도 안된다 사실 이런 대출이 2개이상만 되도 본인의 힘으로 갚기 매우 힘들어진다. 1000만원만 빌려도 연이자만 200만원이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잘나오는 대부 대출은?


 

20%의 고금리도 상관없다 나는 돈 빌리기만 하면 된다. 하는 사람들에게 잘나오는 대부업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아니 이미 다른글에 소개해두었으니 그 글을 보면 된다. 대부 대출의 세계에 발을 들이기 전에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을 안받았다면 먼저 받길 바라며 저축은행도 아직 한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잘나오는 저축은행 대출도 함께 알아보길 바란다.

 

2022.09.16 - [대출꿀팁] - 잘나오는 대부업체 대출 방법 (조금은 불편해도 승인률 높은 대부)

 

2022.08.24 - [대출꿀팁] - 대부 모바일 비대면 자동대출 가능한 곳 (실제로 존재할까?)

 

 

결론 및 정리


대부 대출은 연체하면 깡패들와서 행패부리고 압류딱지 바로 붙이고 이런 대출이 아니다. 정식적인 업체 전화 한번해보면 느낀다. 요새는 그냥 기업화되어 왠만한 소형 대부업체도 엄청 친절하고 다 법대로 한다. 얘내들도 법 안지키면 큰일나는거 알거든 다만 금리는 정말 각오해야 한다. 20%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상환시 상환기간을 길게 잡으면 길게 잡을 수록 이자가 원금을 추월하는 현상을 보게 될 것이다. 하루 빨리 고금리는 저금리로 대환하길 바란다.

 

 

2022.09.30 - [대출꿀팁] - 안전대부 대출 자격조건 직접 전화해본 후기(승인률은 좋을까?)

 

2022.09.27 - [대출꿀팁] - 저축은행 끝판왕 스타저축은행 하이론 부결 후기 (낮아진 승인률 명성은 어디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