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대출 부결 사유 7가지와 대응방법 총정리

by 화악 2022. 8. 10.
반응형

대출 부결시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사유를 보통 통지하지 않습니다. 내부 심사규정에 적합하지 않다고 안내하거나 대출 상담부때 부터 어렵다고 하는 은행들도 몇있습니다.이에 저의 숱한 대출 승인 경험과 대출 부결 경험으로 대출 부결에 대한 대표적인 사유와 그에대한 대응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대출 부결 사유와 해결방법


1. 기대출과다

첫번째로 가장 많이 부결나는 이유중 하나로 기대출과다가 있습니다. 연봉대비 한도 250%가 넘으면 사실상 나오는 대출이 없으며 해결방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는 대환대출이 있지만 이것도 상당히 많은 은행들을 비교해 보아야합니다. 그래도 연봉대비 250%초과자가 아닌 적당한 수준의 기대출을 갖고있는데도 부결이 난다면 제 경험상 한도가 잘 나오는 저축은행으로 대출을 진행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2.07.11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모아저축은행 믿을론 실제후기 (기대출 7000인 상태에서 나온 곳)

 

기대출과다자 모아저축은행 믿을론 실제후기 (기대출 7000인 상태에서 나온 곳)

ㅁ이번에도 기대출과다자분들을 위한 대출을 소개합니다. 그간 이 블로그에 기대출과다자들을 위한 대출들을 많이 소개해왔는데요. 공격적인 대출을 하는 SBI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등 기대

ekfkdlxm.tistory.com

 

2022.06.26 - [대출꿀팁] - SBI 기대출과다자 대환대출 승인 실제후기 (승인률 및 대환 대출 종류 소개)

 

SBI 기대출과다자 대환대출 승인 실제후기 (승인률 및 대환 대출 종류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저신용 기대출과다자일때 받은 SBI 저축은행 대환대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 근래 SBI저축은행은 어느 저축은행보다도 공격적으로 대출을 실행하고 있는데요

ekfkdlxm.tistory.com

 

 

 

2. 대출 과다조회

두번째로는 대출과다조회가 걸려 대출제한이 걸린 경우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아무 대출이나 과다조회한다고 반드시 부결이 나는건 아니지만 최근 조회와 심사 과정이 너무 많은경우 기록이 조회되어 대출 승인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대출과다조회 부결 해결방법은 이전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5.24 - [대출꿀팁] - 대출 과다조회 대출 부결과 연관이 있을까?

 

대출 과다조회 대출 부결과 연관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출 과다조회와 대출부결의 연관성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대출을 받을때 이런 속설이 있죠 대출 상품권을 여러개 조회하다 보면 다른 대출이 부결날 확률이 높

ekfkdlxm.tistory.com

 

3.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나 무직자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프리랜서나 일용직 또는 무직자는 대출 부결 확률이 일반 직장인보다 매우 높습니다. 또한 심사전에 대출상담에서 막히거나 대부분의 비대면 모바일대출은 불가능하고 전화상담을 통해 추가서류 제출을 통해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상금대출등 가벼운 소액 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워도 모바일 비대면 대출이 가능하고 비상금대출 부결자도 몇가지 시도해볼만한 대출이 여럿있습니다. 아래는 무직자 프리랜서 대출들을 모아둔 링크입니다. 참고바랍니다.

 

2022.07.05 - [대출꿀팁] - 2022년 무직자 대출 상황별 승인 방법 총정리(거짓없는 현실적인 방법)

 

2022년 무직자 대출 상황별 승인 방법 총정리(거짓없는 현실적인 방법)

무직자 대출은 한도면에서 금리면에서 불리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내 상황을 확실히 인지하고 그에 맞는 무직자 대출 상품을 찾아서 공략한다면 승인률 높고

ekfkdlxm.tistory.com

 

2022.05.27 - [대출꿀팁] - 주부소액대출 여성우대 모바일대출 승인 잘나오는 곳 확인하세요. (비상금대출 부결시 받아볼만한 주부대출)

 

주부소액대출 여성우대 모바일대출 승인 잘나오는 곳 확인하세요. (비상금대출 부결시 받아볼만

대출을 받고싶어도 받기 힘든 경우가 몇가지 있죠 소득이 없는 무직자거나 기대출이 너무 많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낮은 경우 이중 소득이 없는 무직자중에서도 주부는 가능한 대출들이 몇가지

ekfkdlxm.tistory.com

 

2022.07.07 - [대출꿀팁] - 무직자 비상금 대출 부결자 2금융권 대출 (한국캐피탈, SBI저축은행 후기)

 

무직자 비상금 대출 부결자 2금융권 대출 (한국캐피탈, SBI저축은행 후기)

무직자의 경우 1금융권 비상금대출로는 한도를 마련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비상금 대출을 받아서 다시 신청했을 때 비상금 대출이 부결났거나 기대출과다로 내부심사에서 부결됬거

ekfkdlxm.tistory.com

 

4. 신용등급이 너무 낮은경우

네번째로는 극저신용자분들이 대출 부결나는 경우입니다. 신용등급은 대출 금리와 한도에도 큰영향을 미치지만 대부분의 2,3금융권은 신용등급이 아주 바닥만 아니어도 대출 승인은 나옵니다. 다만 더나아가 너무 낮은 신용등급이라면 간혹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저신용등급 대출 부결 사유의 해결방법으로는 저축은행보다 대부업체쪽에서 대출이 조금 더 잘나오므로 대부업체쪽을 노리셔야 합니다. 또는 정부지원상품중 햇살론이나 햇살론 15는 극저신용자들도 한도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6.29 - [대출꿀팁] -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 부결 및 승인 5가지 다 받아본 후기(기대출과다자 ,저신용자 관점)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 부결 및 승인 5가지 다 받아본 후기(기대출과다자 ,저신용자 관점)

요새 정부지원 대출은 편리하게 모바일로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조건 승인 나는 것이 아니며 아무리 서민지원 정부대출이라 하더라도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저는 총 5가지의

ekfkdlxm.tistory.com

 

2022.05.31 - [대출꿀팁] - 승인률 높은 대부업 대출 쉽게 받는 곳 총정리(당일대출,당일심사 후기)

 

승인률 높은 대부업 대출 쉽게 받는 곳 총정리(당일대출,당일심사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부업 대출중 그중에서도 승인률이 높은 거진 다나오는 대부업들만 추려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부업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기대출과다자분들이 많으신데 기

ekfkdlxm.tistory.com

 

 

 

5. 연체, 개인회생자 및 채무조정자

다섯번째로는 현재 연체중인 분들이 있습니다. 연체는 대출받는 조건으로는 최악의 조건입니다. 기대출과다와 신용등급과는 별개로 최악의 경우이며 장기연체자가 당장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담보대출뿐이고 그나마 회생을 진행중이거나 채무조정을 진행중이라면 나오는 대출은 있습니다. 또한 헷갈리시는 통신비 연체 핸드폰 요금 연체는 신용등급이 바로 떨어지지 않으므로 부결사유와는 거리가 멉니다. 만약 장기 연체로 대출 부결이 났다면 담보대출쪽을 개인회생자라면 채무조정 대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06.24 - [대출꿀팁] - 개인회생 채무조정중에도 받을 수 있는 승인률 높은 대부 (한도 가장 높은 곳은 어딜까)

 

개인회생 채무조정중에도 받을 수 있는 승인률 높은 대부 (한도 가장 높은 곳은 어딜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개인회생 중에도 신용회복 중에도 받을 수 있는 대부업체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신용회복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중에는 받을 수 있는 대출이 많지 않은

ekfkdlxm.tistory.com

 

2022.07.04 - [대출꿀팁] - 원룸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연체자도 가능한 곳 (신용불량자, 회생진행중도 가능)

 

원룸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연체자도 가능한 곳 (신용불량자, 회생진행중도 가능)

자가 담보대출이나 전세 보증금담보 대출의 경우 1금융권과 여러 업체에서 취급하고 한도도 잘 나오는 편이지만 월세의 경우 취급하는 업체자체가 적고 보증금이 낮은 월세라면 더더욱 찾기 힘

ekfkdlxm.tistory.com

 

2022.08.08 - [대출꿀팁] - 개인회생 미납대출 실제로 가능할까? (미납 몇번까지 허용될까 실제 후기)

 

개인회생 미납대출 실제로 가능할까? (미납 몇번까지 허용될까 실제 후기)

개인회생을 진행하다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미납이 늘어날 때가있습니다. 미납 횟수가 늘어나면 폐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꼭 해결해야 합니다. 회생중에는 대출이 많이 막혀 지인에게 빌

ekfkdlxm.tistory.com

 

2022.07.08 - [대출꿀팁] - 장기 휴대폰 통신연체자 대출 쉽게 가능한 곳 (신용등급 얼마나 떨어질까?)

 

장기 휴대폰 통신연체자 대출 쉽게 가능한 곳 (신용등급 얼마나 떨어질까?)

휴대폰 통신비 연체에 대한 소문이 무성합니다. 대출 연체의 경우 현재 연체중이라면 단기연체자든 장기연체자든 받을 수 있는 대출이 현저히 적어지고 개인대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이전 포

ekfkdlxm.tistory.com

 

 

6. 대출 순서를 잘 못 받은 경우

처음에 대출을 받았을 때 1금융권 ->2금융권 -> 3금융권 순서대로가 아닌 처음부터 대부권에 손댄 경우입니다. 대부권 대출이 많아질 수록 다른 저축은행권 대출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이는 대환대출을 통해 고금리 악성채무들을 정리하고 다시 낮은 금리의 대출을 한도높게 받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해당은행 거래실적이 아에 없는경우

이경우에 부결나는일은 거의없지만 1금융권의 경우 해당은행에 거래실적이 없다면 우대금리도 받을 수 없고 더 나아가서는 진입장벽이 높은 최저금리 대출의 경우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본인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게 가장 합리적입니다. 분산해서 여러 은행을 쓰기보다는 하나의 주거래 은행을 잡고 사용하시다보면 대출뿐만 아니라 여러 혜택을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정리


이상으로 대출 부결 사유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유들로만 꼽아봤습니다. 이외에도 재직기간이 너무 짧아서등의 부결 사유도 있지만 이는 해결방안자체가 기다리는것 제외 없기 때문에 따로 소개해드리진 않았습니다. 대출은 본인의 재정적 상황과 신용등급 기대출등을 모두 종합하여 합리적으로 받아야합니다. 또한 처음부터 고금리가아닌 저금리부터 차근차근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