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장기 휴대폰 통신연체자 대출 쉽게 가능한 곳 (신용등급 얼마나 떨어질까?)

by 화악 2022. 7. 8.
반응형

휴대폰 통신비 연체에 대한 소문이 무성합니다. 대출 연체의 경우 현재 연체중이라면 단기연체자든 장기연체자든 받을 수 있는 대출이 현저히 적어지고 개인대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했었습니다. 그렇다면 휴대폰 통신비 연체에 대해서는 어떨까? 통신연체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있을까요?

 

 

통신연체와 대출연체는 다르다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할게 있습니다. 통신비 연체는 신용정보상에 바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통신비는 애초에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고있어 이쪽에서 대위변제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통신업체 SKT,KT,LG등에서 연체자 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장기간 연체시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위변제를 한 후 신용정보원에 연체자를 등록 그 때부터 진짜 우리가 말하는 연체자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통신비가 장기 연체가 되어 대위변제까지 이뤄지고 연체자 등록이 되었다면 이 글보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06.09 - [대출꿀팁] - 단기연체자 장기연체자도 대출 가능한 곳 (정부지원상품 제외)

 

 

 

 

 

 

통신비 연체를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내려가지 않는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위변제 후 신용정보원에 넘기지 않는이상 어떤 추심도 신용등급이 내려가지도 않습니다. 다만 핸드폰 발신정지부터 후에는 수신정지까지 마지막으로는 아에 사용을 못하게 될 때는 신용등급하고 상관없이 대출 받을 때 휴대폰이 꼭 필요하므로 이부분에 대해서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정원에 넘어가 연체자 등록이 되면 대출 연체와 똑같이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기대출 없는 1금융권 통신연체자 대출 


앞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지금은 신용등급상으로는 일반 대출자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기대출과다자가 아니라면 1금융권 대출부터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연체중이시라면 이미 기대출이 있거나 현재 자금상태가 원활하지 않은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 정상적인 최저금리는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기대출이 많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05.23 - [대출꿀팁] - 무직자도, 백수도 클릭한번에 승인 대출 쉬운곳 모음 후기(토스,카카오뱅크,페이코 거절 이유)

 

무직자도, 백수도 클릭한번에 승인 대출 쉬운곳 모음 후기(토스,카카오뱅크,페이코 거절 이유)

저번 포스팅에 대부 부결까지난 저신용도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대출 상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대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에는 신용도 기대출 현황등도 있지만 역시나 제일 중요한건 직장, 소

ekfkdlxm.tistory.com

 

 

 

통신연체자 정부지원 대출


신용상 문제가 없으므로 정부지원 대출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은 비상금대출에서 부결시 2금융권으로 바로 넘어가기 전에 먼저 시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건 제가 다받아본 경험이 있어 상황별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확인하시고 안받으신게 있다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06.29 - [대출꿀팁] -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 부결 및 승인 5가지 다 받아본 후기(기대출과다자 ,저신용자 관점)

 

모바일 정부지원 대출 부결 및 승인 5가지 다 받아본 후기(기대출과다자 ,저신용자 관점)

요새 정부지원 대출은 편리하게 모바일로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조건 승인 나는 것이 아니며 아무리 서민지원 정부대출이라 하더라도 부결이 날 수 있습니다. 저는 총 5가지의

ekfkdlxm.tistory.com

 

기대출과다자 통신연체자 2금융권 대출


아무래도 이쪽에 속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출과다자 분들 중에서도 두개의 경우가 있습니다. 무직이거나 직장인이거나 만약 직장인이라면 대환대출이 방법이 될 수 있고 또는 추가 대출을 끌어오는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선택권이 많지만 통신연체자 대출로 무직자는 방법이 몇개 없습니다. 하지만 대출 방법이 아에 없는건 아닙니다.

 

1. 직장인 통신연체자 대출

 

 

 

 

 

직장인의 경우에는 2가지 경우로 나눌수 있습니다 대환대출, 또는 추가대출 대환대출은 실제로 대환 증빙서류를 내거나 기존 대출 계좌에 넣어 주는 방법으로 일반 신용 추가 대출과 조금은 다릅니다. 아래 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05.30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채무통합 대환대출 쉬운곳 정부지원상품(실제후기,통대환 x )

 

기대출과다자 채무통합 대환대출 쉬운곳 정부지원상품(실제후기,통대환 x )

이번에는 이미 2금융권 저축은행부터 대부까지 높은금리로 여러 채무들이 동시에 나눠져있어 관리도 힘들고 높은 금리에 힘드신 분들을 위한 채무통합 대환대출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kfkdlxm.tistory.com

 

2022.06.02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승인률 높은 저축은행 대출 실제후기 (SBI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후기)

 

기대출과다자 승인률 높은 저축은행 대출 실제후기 (SBI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대출과다 기대출과다자 일때 한도 높게 받았던 저축은행 대출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려고합니다. 실제로 여러 저축은행 부결을 당하고 성공했던 대출들입니다. 그

ekfkdlxm.tistory.com

 

2. 무직자 단기 통신연체자 대출

무직자인 경우에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위변제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2금융권에서 적지만 몇가지 실행해볼만한 상품이 있습니다.

 

2022.07.07 - [대출꿀팁] - 무직자 비상금 대출 부결자 2금융권 대출 (한국캐피탈, SBI저축은행 후기)

 

무직자 비상금 대출 부결자 2금융권 대출 (한국캐피탈, SBI저축은행 후기)

무직자의 경우 1금융권 비상금대출로는 한도를 마련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비상금 대출을 받아서 다시 신청했을 때 비상금 대출이 부결났거나 기대출과다로 내부심사에서 부결됬거

ekfkdlxm.tistory.com

 

 

 

최저신용 통신연체자 3금융권 대출


 

저축은행,캐피탈에서도 대출이 안될 시 대부로 넘어가야합니다. 여기부터는 저금리를 찾는 건 사실 불가능하고 승인률이 높은 대출에 집중해야 합니다. 사실 저축은행에서 모두 부결이라면 대부 금리는 20%라고 보시면 되고 한도와 승인률만 놓고 비교해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받아야합니다. 아래 링크건 대출들은 최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들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5.31 - [대출꿀팁] - 승인률 높은 대부업 대출 쉽게 받는 곳 총정리(당일대출,당일심사 후기)

 

승인률 높은 대부업 대출 쉽게 받는 곳 총정리(당일대출,당일심사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부업 대출중 그중에서도 승인률이 높은 거진 다나오는 대부업들만 추려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부업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기대출과다자분들이 많으신데 기

ekfkdlxm.tistory.com

 

2022.06.24 - [대출꿀팁] - 개인회생 채무조정중에도 받을 수 있는 승인률 높은 대부 (한도 가장 높은 곳은 어딜까)

 

개인회생 채무조정중에도 받을 수 있는 승인률 높은 대부 (한도 가장 높은 곳은 어딜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개인회생 중에도 신용회복 중에도 받을 수 있는 대부업체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신용회복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중에는 받을 수 있는 대출이 많지 않은

ekfkdlxm.tistory.com

 

 

통신장기 연체자도 담보만 있다면 가능 담보대출


통신장기 연체자도 담보만 있다면 서울보증보험에서 신정원에 등록하여 연체자로 등록되었다 하더라도 담보대출은 가능합니다. 자동차,아파트,월세 대출부터 가전담보 까지 모두 신용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이 너무 낮으면 금리상 역시 이득보기 힘듭니다. 

 

2022.06.20 - [대출꿀팁] -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리비교 금융권별 총정리 1금융권(우리은행), 2금융권(새마을금고) 대부

 

2022.07.06 - [대출꿀팁] - 가전담보대출 실제 후기 가전내구제와 다른점 (실제 운영은 되고있을까?)

 

2022.07.04 - [대출꿀팁] - 원룸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연체자도 가능한 곳 (신용불량자, 회생진행중도 가능)

 

2022.06.07 - [대출꿀팁] - 저신용 기대출과다자 자동차담보대출 한도 나오는곳이 있을까? (신불자도 가능)

 

 

정리


휴대폰 통신비 연체자분들은 보통 연체자는 대출 불가능이라는 문구만을 보고 처음부터 연체자 대출을 찾아보곤합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낮은 기대출과 높은 신용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첫 대출을 잘못 받아서 신용등급이 더 내려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확인하고 판단하셔서 더 끌어서 연체를 발생시키지 마시고 자금마련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