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명함 일수 후기 (깡패 조무사가 대부분인 저급 대출)

by 화악 2023. 3. 29.
반응형

길가에 뿌려진 대출명함을 본 적이 있는가? 보통의 사람이라면 절대 건들지도 않겠지만 대출이 너무 급한데 대출 나오는 곳이 단 한 군데도 없다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곳에 전화를 하게 된다. 과거의 내가 그랬다.

 

명함 대출이 뭐야?

명함대출은 보통 개인 업자가 많고 아주 가끔 소형대부업체도 있다. 대부분이 일수꾼이고 애초에 명함에도 일수 대출이라고 적혀있다. 명함에는 300만원이 많이 적혀있지만 300만원은 보통 첫 거래에 안 빌려주고 100만원도 최대치로 빌리는 거라 할 수 있다. 당연히 이자는 불법이자로 선 수수료도 당연히 뗀다 직접 전화하면 대면으로 미팅을 잡는데 아주 싹수가 노란 사람이 대부분이었다.

 

2023.03.16 - [대출꿀팁] - 순수 개인돈 후기 (절차, 한도, 이자, 주의사항 총정리)

 

명함 대출 쫄지마라.

명함 대출 할 때 전화부터 쫄아있으면 안 된다. 보통 방문 상담 때(방문 상담이라 해봐야 근처 지역 정하고 만나서 얘기하는 것뿐이다. 정상적인 금융업체가 아니다.) 깡패 조무사인 애들이 많이 나오는데 기 눌리면 이상한 헛소리 많이 들어야 하니 죄인처럼 빌리지 말고 당당히 나가자. 주변 연락처 물어보는 건 이런 업계에선 당연한 거니 너무 놀라지 말자. 다 안 갚을 때 추심하려고 하는 거다. 돈만 잘 갚으면 문제없다.

 

2022.06.22 - [대출꿀팁] - 일수대출 30 50 받고 이자 안갚아도 될까? (연장비 의 늪 실제 후기)

 

그럼에도 받지 않아야 하는 이유

100만원 빌리고 일주일 뒤 갚는다는 게 가능할 것 같은가? 대부분 일수 손대는 사람은 끝까지 간사람 그것도 도박으로 끝까지 간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이거 나중에 처리 어렵다. 절대 받지 마라. 그냥 마지막까지 정상적인 금융사 대출 하다가 도저히 안 되겠으면 만세 부르고 개인회생해서 정리해라. 정 받고 싶다면 진짜 인생 지옥경험 한 번 해보고 싶으면 한번 빌려보는 것도 정신 차리는데 도움 될 수 있겠다. 

 

2023.03.20 - [대출꿀팁] - 대출이 도저히 안될 때 시도할만한 것들 총정리 (받으면 안되는 대출까지)

 

정상적인 업체는 없어?

내 기준 최근에는 정상적인 금감원에 등록된 소형 대부업체는 전부 대출직거래 사이트로 발을 돌렸다. 아직까지 명함 대출 뿌리는 곳은 대부분 제대로 된 업체가 아닌 개인이 하는 사채업이다. 만약 진짜 너무 급하다 싶으면 차라리 대출직거래 사이트 대출나라나 대출몽같은걸 이용해라.

 

2023.02.02 - [대출꿀팁] - 대출나라에서 대출 받는게 불법일까? (최저신용자들 바로 알고 월변 받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