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무직자 대출로서 메리트가 사라진 이유)

by 화악 2023. 4. 9.
반응형

2021년~2022년까지 무직자 대출로서 비상금대출은 완벽에 가까웠다. 쉽게 신청할 수 있어서 대출에 익숙하지 않은 나이어린 학생에게도 편리했고 심사도 5분도 걸리지 않고 나오기도 잘나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 비상금대출에도 슬슬 규제가 들어가는 모양새이다.

 

무직자도 가능하다며 신용카드는 왜 필요해?

최근 카카오뱅크 토스 등의 비상금대출에서 신용카드를 묻는 항목이 생겼다. 무직자 특성상 신용카드를 들고 있을리 만무하다. 이전에는 이런 정보가 필요하지 않았다. 2021년경만 하더라도 무직자 기준 비상금대출 2개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만 받아도 그 이후 비상금대출은 모조리 부결나는 추세이다. 즉 무직자로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이제는 더 줄어든 셈이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이제 그림의 떡

이제는 1금융권 농협 올원, 우리WON 비상금대출 , 신한은행 쏠 비상금대출등의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그림의 떡이 됬다. 말 그대로 신용등급이 정상인 사람에게 딱 한번정도 간단히 받을 수 있는 대출이 되었으며 실제로 기대출이 조금이라도 있거나 신용등급상 부적격할만한 것이 있다면 무조건 거절된다. 만약 본인이 특정 금융사 비상금대출에서 거절됬다면 다른 금융사의 비상금대출도 90% 거절이라고 보면 된다.

 

2022.09.05 - [대출꿀팁] - 페이코 부결시 비슷한 대출 50만원 소액 대출 정리

 

남아 있는 무직자 대출

남아 있는 무직자 대출은 뭐가 있을까? 비상금대출 마저 없어진다면 이제는 햇살론 유스나 대부업체의 무직자 대출(이 마저도 주부대출이 대부분이다.) 또는 담보대출정도가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되겠다. 그 이상으로 넘어가면 개인간의 거래인 개인대부업 대출을 받아야 한다. 즉 무직자가 대출을 받으면 기대출이 1000만원이 채 안되도 20% 고금리 대출까지 건들 수 있다.

 

2023.03.09 - [대출꿀팁] - 대부 대출 받기 전에 꼭 체크해봐야 할 리스트(대출 잘되는곳 순위까지 총정리)

 

2023.03.20 - [대출꿀팁] - 대출이 도저히 안될 때 시도할만한 것들 총정리 (받으면 안되는 대출까지)

 

주말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제는 옛말

비상금대출은 이전에는 주말에도 입금이 가능한 대출이었지만 최근 몇군데 확인해 본 결과 24시간 쓸 수 있는 비상금대출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신청만 가능하고 입금은 영업일에 입금되는 반쪽짜리 대출이 되어버렸다. 결론적으로 무직 상태에서 햇살론유스 ,청년햇살론등을 받았고 1금융권 비상금대출까지 받았다면 더 이상 대출을 진행하지 않는게 좋고 만약 본인이 무조건 받아야 하는 상황이고 20% 고금리도 상관 없고 무조건 갚을 수 있다면 개인업체를 찾아보길 바란다.

 

2023.03.16 - [대출꿀팁] - 순수 개인돈 후기 (절차, 한도, 이자, 주의사항 총정리)

 

2023.02.02 - [대출꿀팁] - 대출나라에서 대출 받는게 불법일까? (최저신용자들 바로 알고 월변 받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