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징검다리론 대출 직접 신청해본 후기 (승인률, 신청방법, 신청하는 곳 총정리)

by 화악 2023. 3. 28.
반응형

나는 정부지원대출을 상당히 많이 이용했었다. 일단 금리가 낮고 한도는 저축은행 웬만한 신용대출만큼 나왔기 때문에 또한 이런 정부지원대출 특성상 기대출과다자도 잘 나왔기 때문에 더 애용했었다. 이번에는 조금 특이한 정부지원대출중 하나인 징검다리론을 받았던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려 한다. 

 

징검다리론 대출 간단 소개

  • 대출 대상 : 햇살론,새희망홀씨,미소금융등의 대출을 받은 뒤 2년이 지나고 75%이상 상환한 고객
  • 대출 금리 : 연9%이내
  • 대출 한도 : 최대 3천만원
  • 상환 방식 : 원리금상환

먼저 징검다리 대출 후기에 앞서 간단하게 이 대출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자. 징검다리론은 기존 정부지원대출을 모두 상환하였거나 75%이상 상환한 사람에게 추가대출을 도와주는 제도이다. 역시나 정부지원상품답게 이 외 조건은 딱히 없다. 저소득층 저신용자일수록 좋다. 물론 너무 많은 기대출은 부결날 수 있다. 나는 햇살론을 80%갚은 상태에서 햇살론을 전부 다 갚고 대납을 하느냐 아니면 징검다리론을 받느냐의 선택에서 징검다리론을 선택했다. 

 

징검다리론 후기

내 상황은 햇살론 1000만원중 800만원 정도를 상환한 상태였고 신용등급 5등급 정도로 대출 자격조건엔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바로 햇살론 납부증명서와 함께 하나은행으로 대출신청을 했다. 이제부터 자세하게 풀어보겠다.

 

징검다리론 신청방법

 

취급은행에서 대출상담 또는 곧바로 신청해도 좋다. 인터넷으로 예약을 잡고 가도 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가끔 은행사에서 비슷한 명칭으로 스마트 징검다리론 같은 이름의 대출이 있으니 혼동하지 말길 바란다. 여기서 소개하는 징검다리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급하는 정부지원대출이다. 징검다리론 취급은행은 다음과 같다.

 

- 국민, 신한, 우리, IBK, KEB하나, Citi, SC,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징검다리론 절차 

징검다리론은 먼저 취급은행중에서 하나의 은행을 선택하여 상담신청 후 바로 받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대출이다. 다만 구비서류 중에 완제증명서나 75%이상 납부한 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정책대출 기관에 가서 미리 준비해야 한다. 해당 서류가 준비가 됐다면 취급은행중 아무 곳이나 골라서 받으면 끝이다.

 

징검다리론 승인률에 대하여

내가 신청할 당시에는 내 기대출은 연봉대비 1.2배가 안 되는 수준으로 기대출과다자라하기엔 무리가있었다. 그냥 낮은금리의 추가대출이 필요했을뿐이다. 그 때 당시에는 대출이 최대한도로 나왔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징검다리론은 취급은행이 1금융권으로 해당 은행 심사가 필수로 이뤄져야한다. 기대출과다자는 무조건 컷 당한다고 보면 되고 굳이 따지자면 새희망홀씨 대출 승인률과 비슷하고 햇살론보다는 낮은 승인률이라고 볼 수 있다.

 

2023.03.20 - [대출꿀팁] - 대출이 도저히 안될 때 시도할만한 것들 총정리 (받으면 안되는 대출까지)

 

햇살론 재대출과 비교

햇살론은 완납 시 바로 재대출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징검다리론과 햇살론 재대출 둘 중에 어떤 게 좋을까? 우선 한도적으로는 햇살론 재대출보다 징검다리론이 3천만원으로 한도가 더 높다. 하지만 승인률에서는 햇살론 재대출이 훨씬 수월하다. 또한 햇살론 재대출은 완납이 필수라면 징검다리론은 75%이상만 납부해도 대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정부지원대출을 골라 받는 것이 중요하다.

 

2023.03.08 - [대출꿀팁] - 햇살론 대납 대출 실제 후기(수수료 몇 %나 나올까?)

 

징검다리론 총평

징검다리론은 중저신용자가 높은 한도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수단이지만 전제 조건이 있고 기존 정부지원대출보다는 승인률이 조금 낮은 단점이 있다. 

 

2022.09.20 - [대출꿀팁] -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부결 후기 (빛좋은 개살구같은 정책대출)

 

2022.07.13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 사유 될까?(잘나오는 은행이 따로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