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생꿀팁

개인회생 법무사 변호사 차이점 어디에 맡겨야할까? (서울회생법원 실제후기)

by 화악 2022. 8. 11.
반응형

개인회생은 혼자서는 진행이 힘들고 보통 법무사에게 맡기거나 변호사에게 맡기게됩니다. 유튜브에서도 많은 개인회생 전문 도산전문 변호사들이 본인들을 홍보하고있습니다. 개인회생에서의 변호사와 법무사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어디에 맡기는게 좋을지도 소개해보겠습니다.

 

 

개인회생 변호사 법무사 어디가 더 좋을까?


우선 간단하게 개인회생 사건을 맡길 때는 변호사, 법무사 모두 수임료라는게 발생합니다. 보통 법무사는 180~200선이고 변호사는 200~250선입니다. 법무사에 맡기는 것 보다 변호사에게 맡기는 것이 조금더 비싼 수임료를 요구합니다. 열심히 찾아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변호사는 모든 법적인 절차를 밟을 수 있지만 법무사는 그렇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일생일대의 마지막 기회인 내 개인회생을 맡길 때는 무조건적으로 변호사가 좋을까요?

 

 

홍보성 글에 속지마세요.


변호사 개인블로그등에서 열심히 법무사와의 차이점을 들며 개인회생시 법무사는 제대로된 보정을 할 수없다. 따라서 변호사에게 맡겨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하는데 맞는 얘기처럼 들리지만 실제 개인회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면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개인회생은 모두 서류로 이루어지며 복잡한 과정이 사실 별로 없습니다. 또한 개인회생 사건의 경우에는 변호사나 법무사가 직접 서류를 작성해주고 보정작업을 해주지 않습니다. 다 사무실 실장이라고 명함을 단 사람들이 진행합니다. 법무사나 변호사는 그저 도장만 찍거나 결재만 해줄뿐이고 전부 사무실 실장이 한다고 봐야합니다.

 

 

그렇다면 대체 어디에 맡겨야 하나?


변호사도 법무사도 본인이 직접 개인회생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대체 어느 사무실에 믿고 맡겨야할까요? 일단 상담을 전부 받아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카페, 파워링크광고, 인터넷 팝업창광고를 띄우는 여러 회생전문 업체들 전부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회생은 사무실만 잘 선택해도 변제율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어 내가 갚을 변제금이 몇천만원 단위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곳 최소 10군데 이상 상담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조건 5년 말하는 성의없는 곳은 맡기지 마세요


저도 실제로 10군데 이상 상담을 받았고 이에 따라 어느정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어떤 개인회생 사무실은 주식 ,코인은 무조건 100%라고 하는 곳도 있었고 감언이설로 무조건 탕감받을 수 있다는 곳도 있었습니다. 차라리 이런 곳은 그나마 낫고 엄청 건성으로 대답하는 사무실도 있었습니다. 일단 건성으로 성의없이 상담하는 사무실은 거르세요. 개인회생은 굉장히 긴 싸움입니다. 개시까지 최소3개월이고 길게는 1년도 걸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긴 기간동안 법무사, 변호사 개인회생 사무실에서 제깍 처리해줘야 하는 일은 상당히 많습니다.

 

 

잘못 사무실 선택하면 개인회생 기각 될 수 있다


개인회생시 변호사, 법무사 할것없이 전부 상담받아 보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초기 서류 뿐만아니라 회생위원회에서 이사람의 정보를 더 내라고 하거나 변제금을 조정하라는 보정권고라는 것을 송달하는데 이 보정을 하는 마감 기한이 있습니다. 앞서 말한 상담때부터 성의없던 변호사,법무사들은 이 보정권고 마감기한도 지키지 않아 기각이 될 위험성도 있고 변제금을 더 잘 받을 수 있는 추가서류를 제대로 제출하지 않아 변제율100%로 빨리 개시가 나게 하는 몰상식한 사무실도 많습니다. 

 

 

정리


개인회생 진행시 법무사, 변호사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 의견을 얼마나 잘 들어주고 얼마나 성실한 사무실인지를 확인하세요. 회생진행시 법적으로 내가 할 일은 없습니다. 변호사 법무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류를 얼마나 잘 작성하고 내가 제출한 서류를 토대로 얼마나 신경을 써주는지에 대해 개인회생 성공이 갈립니다. 비대면 대면 할 것 없이 모든 곳에 눈에띄는 모든 사무실에 일단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무료입니다. 당신은 죄인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