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대출 연체 추심 심한은행은? (추심 대응방법 총정리)

by 화악 2022.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출을 너무 많이 실행하다 보면 많은 원리금에 해당 월에 돈을 못 갚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웬만하면 만들지 않아야 하지만 세상은 원하는 대로만 흘러가진 않습니다. 이때 추심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 어떤 대응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추심은 연체 3일부터


 


보통 대출을 해당일에 못 갚는 경우 문자 추심은 연체 1일 부터 진행되지만 본격적으로 전화 우편물 발송등의 추심은 연체 3일부터 입니다. 이후 5일 연체시 단기연체자로 등록되며 추심의 강도는 더욱 심해집니다. 여기서 가족 및 지인이 알게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대부분 본인이 전화만 잘 받는다면 지인 및 가족들이 알기 힘듭니다. 또한 단기연체 이후 2주이상 연체시 방문추심이 들어올 수 있는데 이는 미디어에서 나오는 깡패가 깽판치는 그런형태가 아니고 그냥 와서 돈갚으라고 얘기한번하는 정도입니다. 이 것도 먼저 전화해서  집이아닌 밖에서 따로만날 수 있습니다.


대출 연체 추심이 심한은행


 

 

금융권 마다 다르긴한데 당연히 추심의 강도도 1금융권 2금융권 3금융권 순입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는 낮은 금리에도 굉장히 추심이 심힌 은행권이고 저축은행 중에서도 고려저축은행이 추심 강도가 높은 은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전부 심하고 대출나라 월변 같은 경우에는 불법 추심과 합법 추심의 선을 아슬아슬 타면서 채무자를 괴롭힙니다.

ex) 직장에 전화하여 지인에게끔 대출전화로 인지하게끔 한다던지


대출 연체 추심 대응방법


1. 대환대출로 금리를 낮추고 추가자금을 융통 해본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연체를 안하는 것이 맞습니다. 먼저 아직 낮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가 있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다만 몰라서 못하고 있을뿐이죠. 먼저 그부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낮은 금리로 대환을 받고 우선 단기연체에 등록되기 전에 생활비를 조금 더 받아 잠시 숨통을 트는 것 하지만 이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대환대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05.30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채무통합 대환대출 쉬운곳 정부지원상품(실제후기,통대환 x )

 

2022.06.17 - [대출꿀팁] - 통대환 대출업체 후기 채무통합 수수료는?

 

 

 

2. 도저히 갚을 수 없는 경우 그냥 만세(신용불량)를 불러라


도저히 갚을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환도 안되고 아무리 알아봐도 도저히 돈이 안나올때 그때는 나쁜생각은 그만하시고 그냥 만세를 부르고 개인회생이나 개인워크아웃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돈 못갚는다고 사람 죽고 대출은행에서 사람안죽입니다. 살아날 구멍은 있습니다. 그 수많은 추심도 회생이나 워크아웃진행 하면 싹 사라집니다.


3. 불법 추심인 경우에는 민원신고 넣자


가끔 불법추심인지 모르고 그냥 당하고만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대부업체가 쓰는 악질적인 불법 추심 몇가지만 들겠습니다.

  • 채무자 지인이나 가족에게 채무자가 대출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리거나 알게끔 하는 행위
  • 6시 이후 저녁 방문 추심
  • 법정이자를 넘는 이자 요구
  • 신체 접촉


위에 해당하는 경우가 있다면 바로 민원 넣으시면 됩니다. 전부 불법입니다. 사실 정상적인 추심은 내 신용도가 낮아지는게 문제이지 전화 문자 추심? 물론 스트레스 지만 참을만하고 방문추심은 은행쪽도 인력 보내는거라 협박용이지 전화만 잘받으면 귀찮아서 잘 안옵니다. 온다고 해도 그냥 커피 한잔 먹이고 보내면 됩니다.


정리


사실 추심을 처음 당해보면 정말 무섭고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하는게 당연한겁니다. 앞서 말한대로 아무리 많은 빚을져도 내가 지금은 추심을 당해도 , 또 얼마나 오랫 동안 연체됬던지 상관없습니다.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채무자를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습니다.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