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통대환 대출업체 후기 채무통합 수수료는?

by 화악 2022.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채무건이 너무 많고 금리가 높은 대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찾으시는 통대환에 대해서 얘기해보며 통대환 수수료 통대환업체 실제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통대환은 대환대출 처럼 정식업체에서 하는 정식 대출상품이 아닌 하나의 작업대출 용어로 업자가 모든 대출을 상환해준 뒤 원금+수수료를 받고 고객은 신용등급이 오른틈을 타 1금융권 대출로 갈아타는 작업을 말합니다. 실제 성공후기도 있긴 있습니다.

 

 

통대환대출 업체 실제후기


 

 

통대환 업체는 보통 인터넷 서핑좀 하면 금방 나옵니다. 대부분 업자들 끼리 짠것도 아니고 수수료를 원하는것도 10%정도로 다 비슷합니다. 프로세스는 이렇습니다. 

 

  1. 상담 및 서류제출
  2. 서류상 통대환 시 문제가 없다면 계약서, 차용증 등을 작성하여 업자가 돈을 빌려줍니다. 
  3. 그돈으로 기존 내 부채 모두상환합니다
  4. 신용등급이 오르기까지 기다립니다. 대략 2개월내지 3개월정도 기다림
  5.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가장 낮은 금리의 대출을 다시 받습니다. (대출은 보통 빌리고 갚으면 좀더 많은 한도로 빌려줍니다.)
  6. 여기서 만약 1금융권 대출이 안된다면 그다음 금리의 대출로 빌립니다. (여기서 부터는 수수료까지 합치면 고객의 손해 자주 말하는 통대환 실패)
  7. 업자에게 빌린돈으로 수수료+원금을 갚습니다. 

 

실제로 정상적으로 신용등급이 오른다면 1금융권에서 낮은 금리로 수수료를 제외하더라도 여러개의 대출건을 한두개로 통합할 수 있고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 시 엄청난 타격을 입게 됩니다.   

 

통대환 대출 자격요건 실제경험


통대환 대출은 마치 기대출과다자를 위한 대출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기대출과다자는 아에 통대환 접수조차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실제로 연봉대비 기대출이 250%이상으로 너무 많으면 통대환 서류상담부분에서 컷당하고 만약 진행하더라도 다 갚은 뒤 1금융권 대출이 되지않아 다시금 고금리+업자에게 줄 수수료 까지해서 더 힘들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공적인 통대환의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이는 자격조건을 정리해보면 

 

  • 안정적인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어야 한다. (후에 1금융권 대출이 용이해야 하기 때문, 대기업, 전문직이면 더 좋다.)
  • 본인의 대출에 중도상환 수수료가 적어야한다. (이건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중도상환 수수료 % 지수가 높을 시 오히려 통대환 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 기대출이 연봉대비 너무 크면 안된다. 

 

이건 통대환 대출이 성공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이고 사실 통대환은 성공이 굉장히 어렵고 안하는게 좋습니다. 정말 고소득 직군인데 대출 순서를 잘못 받아 고금리 대출만 있거나 1금융권부터 받지 않은 분들이 그나마 해볼만한 작업 대출이고 그나마 이런 분들도 먼저 정부지원 상품이나 대환대출을 먼저 알아보는편이 낫습니다. 그 정보는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05.30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채무통합 대환대출 쉬운곳 정부지원상품(실제후기,통대환 x )

 

 

2022.05.25 - [대출꿀팁] - 햇살론 15 저신용자,기대출과다를 위한 마지막 보루 부결사유와 거절시 대응방법(실제 후기)

 

햇살론 15 저신용자,기대출과다를 위한 마지막 보루 부결사유와 거절시 대응방법(실제 후기)

이번에는 저신용자 신용대출의 마지막 보루 햇살론 15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저 또한 막바지에 받았고 저신용자도 최대 1400만원 최소 700만원은 왠만하면 나오는 대출입니다. 이 햇살론 15는

ekfkdlxm.tistory.com

 

통대환 업체 사기주의


가끔씩 채무 통대환 문자를 받아 본적이 있으실겁니다. 대부분 사기이니 절대 통대환이 아니더라도 대출문자 온곳은 거르세요 전화도 마찬가지입니다. 다 사기입니다. 통대환 업체는 실제로 사기업자가 많고 카페등도 사기업체가 많습니다. 먼저 사기업체를 거를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먼저 전화로 고금리 대출 정부지원 상품으로 전환해준다는 업체
  • 카페에 혼자 북치고 장구치는 조작 통대환 업체
  • 신용등급 오르기도 전에 다시 또 고금리 대출을 받으라는 업체
  • 대환하지도 않았는데 수수료부터 요구하는업체 (100%사기)

 

 

 

정리


통대환 업체 끼고 하지마세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통대환 하느니 개인회생합니다. 불법업체 수수료로 배불리느니 그 돈으로 변호사,법무사 수임료로 쓰는게 낫습니다. 통대환 성공시 = 개인회생 실패 (원금100% 변제)입니다. 개인회생에 실패했다고 여겨지는 원금 100%변제가 통대환 대성공보다 금전적인 면으로 더 도움됩니다. 앞에서 말한 고소득 직군인데 대출순서를 잘못받아서 + 이글을 보고도 누가봐도 통대환해서 이득이 있을것 같으신분들만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아래 정부지원 상품을 노려보십시오.

 

 

2022.05.25 - [대출꿀팁] - 햇살론 15 저신용자,기대출과다를 위한 마지막 보루 부결사유와 거절시 대응방법(실제 후기)

 

햇살론 15 저신용자,기대출과다를 위한 마지막 보루 부결사유와 거절시 대응방법(실제 후기)

이번에는 저신용자 신용대출의 마지막 보루 햇살론 15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저 또한 막바지에 받았고 저신용자도 최대 1400만원 최소 700만원은 왠만하면 나오는 대출입니다. 이 햇살론 15는

ekfkdlx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