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꿀팁

2금융권 캐피탈대출 저축은행과 차이 장점과 단점 (저신용자가 받기 쉬운 캐피탈)

by 화악 2022.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때 헷갈리는 캐피탈과 저축은행 대출의 차이점과 그 중 캐피탈 대출의 장점 단점에 대해서 소개하고 몇가지 캐피탈 대출도 소개하려고합니다. 보통 1금융권에서 대출이 힘드신분들 신용이 낮거나 이미 1금융권 기대출이 있으신 분들이 이글을 읽고 현명하게 대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캐피탈 저축은행 사전적 차이


먼저 기본적으로 캐피탈과 저축은행의 차이는 수신이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여기서 수신이란 예적금등을 뜻하는데요 저축은행은 예적금 상품이 있는 반면에 캐피탈은 오로지 여신 대출, 할부등의 업무만을 하고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캐피탈이 여신 분야만 파고드니 대출이 더 잘나오고 승인이 잘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캐피탈 저축은행 대출 차이


우선 대출받을때 1금융권 2금융권 3금융권으로 나뉘는데 캐피탈은 엄연히 말하면 저축은행보다 상위 금융권입니다. 하지만 요근래 들어서는 그 경계가 모호해졌습니다. 심지어 직장인대출로는 캐피탈보다는 저축은행이 나아진 판국입니다. 실제로 저축은행의 대부분 금리는 6%~20%입니다. 신용도와 기대출상황등에 따라서 금리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캐피탈은 대체로 최소금리부터가 높습니다 대략 12%~20%내외입니다.

 

이런 차이가 나는 이유는 캐피탈의 경우 직장인 신용대출 보다는 요새는 주택담보대출, 차량담보대출등의 담보대출에 좀더 비중을 투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담보대출이 아니고 신용대출을 받을것이며 많은 한도가 필요하다면 저축은행을 찾는게 맞고 담보대출을 찾는다면 캐피탈을 찾는게 맞습니다.

 

 

그럼에도 캐피탈 신용대출을 받는 이유가 있다면 아무래도 상위 금융권이다 보니 저축은행보다 대출 받았을때 신용하락이 낮고 캐피탈 대출을 받고 저축은행 대출은 쉬워도 저축은행 대출을 먼저 받고 캐피탈 대출은 어렵기 때문에 대출을 여러건을 받으실 분이라면 캐피탈을 먼저 받으시는게 맞습니다. 

 

 

캐피탈 대출 소개


위에 상황을 모두 인지하시고 캐피탈 대출을 받으 실려는 분들에게 저신용자, 기대출과다자도 한도가 나오는 승인률 높은 캐피탈과 저금리 캐피탈 대출 한도가 많이 나오는 캐피탈 대출등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을 선택하시고 저축은행이 더 맞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6.02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승인률 높은 저축은행 대출 실제후기 (SBI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후기)

 

 

 

승인률 높은 캐피탈 대출 한국캐피탈 소액론


  • 한도 : 500만원
  • 금리 : 16.1%~20%
  • 조건 : 무직,주부도 가능

 

첫번째 소개해드릴 대출상품은 한국캐피탈의 무직자를 위한 대출 소액론입니다. 무직자를 위한 상품답게 소득은 상관없지만 2금융권치고 금리가 상당히 높은 상품입니다. 한도도 500만원으로 크지는 않지만 그만큼 승인률이 높은편입니다.

 

 

금리 낮은 하나캐피탈 직장인 대출


  • 한도 : 5000만원
  • 금리 : 5.9%~16.9%
  • 조건 : 재직 6개월이상 이거나 소득이 있는 사업자

 

두번째 캐피탈 추천대출은 하나캐피탈 직장인 대출입니다. 우선 비대면 대출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한도는 5000만원으로 저축은행급 한도를 보여줍니다. 다만 직장이 있어야 하고 소득을 증빙할 자료가 있어야합니다. 1금융권에서 아쉽게 대출을 받지 못하는데 높은금리는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대출입니다. 기대출이 너무 많으시거나 신용등급이 너무낮으면 부결되실 수 있습니다.

 

 

 

한도 높은 캐피탈 대출 아주캐피탈 직장인 대출 


  • 한도 : 7000만원
  • 금리 : 9.9%~20%
  • 조건 : 재직 3개월이상 이거나 소득이 있는 사업자

 

캐피탈 직장인 신용 대출중 한도가 높은 상품으로는 아주캐피탈 직장인 대출이 있습니다. 금리면에서는 위에 하나캐피탈보다 높은금리로 다소 아쉽지만 재직조건이 6개월에 안맞거나 많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대출입니다. 

 

 

 

정리


캐피탈 대출과 저축은행 대출의 차이점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결론적으로 요점만 정리한다면 대출을 지속적으로 받게 될거 같다면 캐피탈 대출을 먼저 실행 후순위로 저축은행 실행이 맞는 순서이고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두개를 비교해 금리가 낮은 대출로 받으시면 됩니다. 기대출이 많다면 캐피탈보다는 저축은행이 대출이 좀더 잘 나오는 편입니다. 캐피탈과 저축은행의 차이점을 잘 비교해서 합리적인 대출실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금융권으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5.31 - [대출꿀팁] - 승인률 높은 대부업 대출 쉽게 받는 곳 총정리(당일대출,당일심사 후기)

 

승인률 높은 대부업 대출 쉽게 받는 곳 총정리(당일대출,당일심사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부업 대출중 그중에서도 승인률이 높은 거진 다나오는 대부업들만 추려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부업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기대출과다자분들이 많으신데 기

ekfkdlxm.tistory.com

 

2022.05.30 - [대출꿀팁] - 기대출과다자 채무통합 대환대출 쉬운곳 정부지원상품(실제후기,통대환 x )

 

기대출과다자 채무통합 대환대출 쉬운곳 정부지원상품(실제후기,통대환 x )

이번에는 이미 2금융권 저축은행부터 대부까지 높은금리로 여러 채무들이 동시에 나눠져있어 관리도 힘들고 높은 금리에 힘드신 분들을 위한 채무통합 대환대출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kfkdlxm.tistory.com

 

반응형

댓글